[한국경제TV] 사춘기가 끝나도, 끝나지 않는 성인여드름

등록자나비한의원

등록일2014-08-02

사춘기가 끝나도, 끝나지 않는 ‘성인여드름’

최근 들어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이 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성인 여드름은 단순하게 무시해서는 안 된다. 여드름은 원인이 제거되지 않는 한 대부분 반복적이면서 고질적인 경우가 많으며, 몸 내부의 문제가 피부 표면에 반영된 것이기 때문이다. 피부가 좋으면 7가지 흉이 가려진다는 말이 있을 만큼, 피부는 우리 얼굴의 첫인상을 결정짓는데 매우 큰 요소로 작용한다. 여드름 및 여드름 흉터가 많이 있다면 첫인상을 마이너스 시키는 요인이 될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 영향을 받아 본인 또한 심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사춘기가 끝나도, 끝나지 않는 성인 여드름! 성인여드름의 원인은 무엇이고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여드름을 중점적으로 치료하는 부산 해운대 나비한의원(김효진 원장)에서 집중 파헤쳐 보았다.

성인여드름의 원인은 내부 독소! 생활습관이 중요.
성인 여드름은 생활습관에서 그 원인이 찾아낼 수 있다.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식품은 피지분비를 과다하게 만들어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 또 충분한 수면을 하지 못하면 피부 재생시간이 줄어들어 피부가 제때 피로를 풀지 못해 피부트러블의 발생률이 높아져 여드름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생활 불균형으로 인한 내부 독소와 간․폐․위․대장․자궁의 기능 이상, 피지선과 각질의 문제와 합쳐진 것이 성인여드름이다. 특히 성인여드름은 턱과 입 주위에 잘 발생하며 화농성이 많고, 재발이 잘 된다.

[사진출처 : 해운대 나비한의원 여드름필링]

여드름한의원은 어떻게 치료할까?
성인여드름치료와 여드름흉터 치료에 있어서 생활습관 교정과 더불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피부는 내부 장기의 거울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피부와 내부 장기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 부산여드름한의원 해운대 나비한의원에서 말하는 한의학적 피부질환은 피부 표면에 드러나는 증상에 국한시켜 치료하기 보다는 환자의 오장, 기혈 등 내부에서 질병을 파악하여 치료의 방향성을 찾는 것에 있다.

[사진출처 : 해운대 나비한의원 여드름관리]

여드름 중점치료 부산 해운대 나비한의원은 현대적이고 과학적인 장비를 이용한 세부적인 기초검사를 통해 개개인에 맞는 맞춤식 처방과 치료를 한다. 또한, 침을 이용한 여드름 압출방법으로 흉터를 남기지 않고 여드름 씨앗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천연약재추출물을 피부에 흡수시켜, 염증을 치료하거나 피부 세포가 건강해지도록 영양공급 해준다. 그 외 여드름, 여드름흉터, 모공 등을 개선시키는 치료법으로 자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AMTS 시술과 PDT시술, 천연미세약초침 등 다양한 여드름치료법을 활용하여 여드름을 잡아준다. 또한 일대일 맞춤 한약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인 내부 장기치료를 통해 성인여드름의 주 증상을 제거하고 여드름 재발을 막는다.

[사진출처 : 해운대 나비한의원 여드름PDT 치료모습]

여드름관리는 피부 관리에 있어 가장 기초적인 관리이다. 부산 여드름한의원 해운대 나비한의원에서 여드름을 치료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 이지만 사전에 관리하는 것도 아주 중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성인여드름은 사회생활로 인한 스트레스와 술, 담배, 불규칙적인 식생활 등 다양한 이유로 발생하기 때문에 평소에 생활습관 관리가 매우 중요하고, 휴식을 가져서 몸이 회복하듯 피부도 충분한 휴식을 가져야 효과적인 여드름관리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