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대하란

냉冷이란 여성의 질을 통해 나오는 분비물을 이르는 말로, 냉이 많을 경우 대하증이라고 합니다. 냉은 여성에게 나타나는 정상적인 생리현상이며, 정상적인 분비물은 생식기를 항상 촉촉이 유지시키며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역한 냄새도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몸에 이상이 생겨 냉이 병적으로 분비되는 경우에는 외음부 소양증, 통증, 발적 등을 유발하며 치료의 대상이 됩니다.

냉·대하의 종류

냉·대하의 원인

냉·대하의 한의학적 치료

항생제나 소염제의 사용으로는 냉·대하의 근본적인 치료를 하기 힘듭니다. 자궁과 생식기 전반의 환경을 개선시키는 치료를 통해 허약해진 신체의 자정능력을 회복시켜야 냉·대하의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개개인별 대하가 생긴 원인에 따라 허랭한 체질을 개선하여 냉한 기운을 몰아내고, 습열이나 담습이 제거하여 냉·대하의 근본적인 치료를 실시합니다. 또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정신적 자극이 원인인 경우, 간의 기능 보하고 기의 흐름을 원활히 하는 치료를 통해 냉·대하 및 질염의 증상을 개선시키고 신체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재발을 방지합니다.

냉대하 치료전후 골반의 온도변화
보궁탕

온궁과 통경의 두가지 효과가 있어 자궁 내 혈류 순환을 늘려주어 자궁 냉증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으며, 자궁 내의 어혈을 제거하고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자궁보호
한약입니다.

진침/진약침

관원, 천추, 대장수 등 경혈에 침과 약침을 시술하여 통증을 완화시키고, 자궁과 질 내의 면역
기능과 기혈순환 강화의 효과가 있습니다.

심부투열치료

하복부를 온열요법으로 마사지하여 자궁냉증개선 및 제하복부 순환을 활성화시킵니다.

카본광선치료

회음절개부 상처 유합과 회복을 촉진하고 질 내 면역력을 키워줍니다.

해운대 나비한의원의 의료진은 한의학적 집중치료와 다년간 쌓아온

지식경험을 바탕으로 복증 및 허실을 판단하여 병증을 살펴보는 복

과 맥의 박동상태를 촉진하여 병증을 살펴보는 맥진을 통해 오장육

의 강약을 살피고 내부의 긴장 정도를 파악합니다.

심박동의 파형을 분석하여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을 가시화하여 건강

상태 및 정신적인 안정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몸에서 나오는 적외선을 감지하여 미세한 체열변화를 컬러영상으로

보여줌으로써 통증부위 및 질병부위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게 해주어

인체의 이상유무와 질병유무를 진단 할 수 있는 첨단의료 영상진단기

입니다.

기계를 이용한 검사 외에 평상시 생활습관과 증상에 대해 상담하므로

전반적인 환자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