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남자 한 명을 치료하는 것보다 부인 한 명을 치료하는 것이 열 배는 더 어렵다고 했습니다. 여자들은 남자에
비해 감정의 기복이 심하고 기혈이 고르지 못하며 임신과 해산, 월경과 같이 남자에게는 없는 생리적인 변화를 많이
겪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성이 가지는 병은 남성의 병과 당연히 성질이 다를 수밖에 없으며 그에 따른 치료법 또한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자궁 및 생식기관을‘포’라고 하여 피의 혈맥이 모두 모이는 곳으로 여성 건
강에 가장 중요한 기관이라 하였습니다. 그만큼 임신, 출산과 관련된 모든 신체적 심리적 변화 및 질병에는 세심한 진단
과 치료가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부끄럽고 숨기고 싶은 마음, 내가 느끼는 통증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유별난 것은 아닐까 여겨지는 마음.. 여자이기에
이해할 수 있습니다. 진한의원의 여성질환 클리닉은 다년간의 여성질환 치료의 경험을 가지고 다양한 치료
노하우를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여자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아는, 그래서 늘 여성질환에 대해 공부하고 연구하는 열
정적이고 꼼꼼한 여원장들과 여성스텝들이 모여 있는 오직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클리닉입니다. 이 세상 모든 어머
니이자 딸인 여성의 건강을 위해 노력합니다.

진한의원의 의료진은 한의학적 집중치료와 다년간 쌓아온

지식경험을 탕으로 복증 및 허실을 판단하여 병증을 살펴보는

과 맥의 박동상태를 촉진하여 병증을 살펴보는 맥진을 통해

오장육 의 강약을 살피고 내부의 긴장 정도를 파악합니다.

심박동의 파형을 분석하여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을 가시화하여 건강

상태 및 정신적인 안정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몸에서 나오는 적외선을 감지하여 미세한 체열변화를 컬러영상으로

보여줌으로써 통증부위 및 질병부위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게 해주어

인체의 이상유무와 질병유무를 진단 할 수 있는 첨단의료 영상진단기

입니다.

기계를 이용한 검사 외에 평상시 생활습관과 증상에 대해 상담하므로

전반적인 환자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보궁탕

온궁과 통경의 두가지 효과가 있어 자궁 내 혈류 순환을 늘려주어 자궁 냉증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으며, 자궁 내의 어혈을 제거하고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자궁보호
한약입니다.

진침/진약침

관원, 천추, 대장수 등 경혈에 침과 약침을 시술하여 통증을 완화시키고, 자궁과 질 내의 면역
기능과 기혈순환 강화의 효과가 있습니다.

심부투열치료

하복부를 온열요법으로 마사지하여 자궁냉증개선 및 제하복부 순환을 활성화시킵니다.

카본광선치료

회음절개부 상처 유합과 회복을 촉진하고 질 내 면역력을 키워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