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탈모 질문입니다

등록자 질문

등록일2014-12-22

30대 중반이고 치료를 받고싶은데...

임신준비중이어서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임신중에도 탈모치료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진 한의원

| 2014-12-22

추천하기0반대하기0댓글등록

반갑습니다, 질문님^^

진심으로 치료하는 진한의원 대표원장 김효진입니다.

우선 바쁘신 가운데 저희 진한의원의 문을 두드려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발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지요. 임신 준비는 또 하셔야 하는데 치료와 병행해도 되는지 궁금한 부분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

탈모는 모발이 빠지는 증상과 함께 모발 가늘어짐, 두피 가려움이나 열감,
과다한 기름짐, 비듬과 같은 노폐물 증가가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탈모라고 하는 질환은 증상은 같지만 그 원인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정확한 한의학적 진단 과정을 통해 원인을 잘 파악하고 치료에 들어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진한의원에서는 적외선 체열검사, 두피현미경 검사, 자율신경계 검사와 문진을 통해
탈모의 원인을 밝히고 증상과 원인을 함께 치료합니다.

탈모의 경우 증상과 원인에 따라 치료 내용이 달라질 수 있어
검사와 상담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탈모를 혈(血)의 개념으로 설명하는데
신체의 상부로 향하는 열이 너무 많아 인체의 항상성에 불균형이 초래되거나
혈의 순환에 장애가 되는 요인들이 발생할 경우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머리가 갑자기 많이 빠질 수 있습니다.

저희 진한의원에서 이루어지는 탈모 치료는
두피 개선과 모발 생장을 위한 메조테라피, mts, 수승화강 약침 치료,

모낭 활성화 및 모근 성장, 체질 개선, 탈모 재발 방지를 위한 두피한약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탈모가 단지 두피만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치료과정 중에 몸의 상태가 같이 좋아지십니다.
생리가 불규칙 하시던 분들이 생리 주기가 28일 내외로 맞춰지기도 하고,
생리통 때문에 힘들어하시던 분들이 생리통에서 해방되기도 하십니다.

질문님께서 현재 임신준비중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오히려 임신준비과정으로 탈모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되십니다.

또한 산후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이 경우 대개는 임신 전에 두피가 약하신 분들이 많으므로,
미리 치료를 하셔서, 산후탈모로 인한 고민을 감소시키는 게 좋으십니다.

치료가 수개월동안 이뤄지다 보니, 도중에 임신을 하시는 경우도 물론 있습니

* 태아에게 지장이 있는 약물치료가 아니니, 안심하고 치료를 계속 받으실 수 있고,
임신기간 중에 입덧 등으로 몸이 많이 힘드신 경우는
특별히 치료기간을 연장하여 잠시 치료를 중단하셨다가
이후에 치료를 이어서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탈모의 치료기간은 1차 발모 치료 5개월, 경과를 보고 필요하면 2차 육모과정을 거치고 이후에는 관리 및 유지기를 거칩니다.

치료간격은 1주일에 1회 내원, 1회 내원시 치료시간은 1시간 내외입니다.

첫 내원시 검사 및 상담시간을 2시간정도로 예상하시면 됩니다.
직접 내원하시고자 할 경우는, ☎ 051) 714-0040 으로
미리 예약하고 오시면 대기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도 저희 진한의원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감기조심하시고, 행복한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진한의원 대표원장 김효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