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6일 월요일 KNN 메티컬 24시 닥터스 1부에 해운대진한의원 김효진 원장이 출연해 ‘실패하지 않는 다이어트? 원인을 알아야 빠진다’란 주제로 의학 정보를 전달한다.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한 섭식 장애나 빈혈, 탈모, 면역력 이상 등은 성인들은 물론이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도 큰 문제가 된다. 건강한 다이어트란 무엇이고, 건강하게 살을 빼는 게 가능할까?
해운대진한의원 김효진 원장은 “살이 왜 찌고 있는지에 대한 원인을 찾고 올바른 감량 방법을 찾는다면 건강한 다이어트가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한다. 김 원장은 “다이어트가 지속 가능하기 위해서는 정상적인 식욕과 활발한 신진대사라가 필수적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병적인 식욕을 유발하거나 신진대사를 방해하는 원인들을 먼저 치료해야 한다”며, “만성피로, 우울감, 빈혈이나, 체력저하, 늘어난 위장, 호르몬 불균형 등이 해결되지 않는 상태에서는 필요이상 먹는 보상이 생기고 신진대사는 더욱 떨어져 다이어트를 할 수 없는 몸이 되므로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원장은 “40~50대에 접어 호르몬의 변화가 일어나는 나이가 될수록 전반적인 몸의 기능이 저하되고 노폐물 처리 능력이 떨어진다. 여성의 경우 혈허를 동반한 순환장애로 인해 부종과 손발저림, 수족냉증이 많고 남성의 경우 간기능 저하에 따른 만성 피로와 남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여성에 비해 내장지방이 더 쌓이기 쉽기 때문에 감량과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김효진 원장은 “누구나 살을 빨리 많이 빼고 싶어한다. 하지만 몸의 입장에서는 살이 빠지고 체중이 줄어드는 것은 손실이고 위기상황이라고 인지하기 때문에 초반에 잘 감량이 되더라도 몸이 받아들일 수 없는 변화와 속도는 몸을 오히려 살이 빠지기 힘든 체질로 바뀌게 한다. 조금 느리더라도 살이 찐 이유를 정확히 진단하고 치료해 나간다면 체중감량과 더불어 건강과 젊음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해운대진한의원 김효진 원장이 출연하는 KNN 메티컬 24시 닥터스 1부 ‘실패하지 않는 다이어트? 원인을 알아야 빠진다’는 11월 6일 오후 6시 50분에 방송된다.<도움말: 해운대진한의원 김효진 원장>
출처 : 메디소비자뉴스(http://www.medisobizanews.com)